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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기/항공

제주 → 김포 / 대한항공 KE1312 / A330-300(HL8025) 프레스티지 탑승기

by 가지. 2024. 1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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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A330-300 (HL8025) 항공기

출발 : CJU / 1930
도착 : GMP / 2040
편명 : KE1312
기종 : A330-300 (HL8025)
날짜 : 2024년 12월 27일 금요일
좌석 : 프레스티지 클래스

 

제주에서 김포로 복귀할때 탑승했던 플라이트의 경험을 짧게 남겨본다. 금요일 저녁 시간대라 좌석 여유가 꽤 있었는데 운이 좋게 프레스티지 클래스 마일리지 좌석이 남아있어서 예약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유상으로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기에...

 

공항 체크인 & 보안검사

 

 

 

 

제주공항은 항상 사람이 많은 이미지가 있는데 이날은 그나마 좀 한산했던 것 같다. 대한항공 카운터에 프레스티지, 일반석 모두 대기줄은 없었다. 운이 좋게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할 수 있었기에 프레스티지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했다. 제주공항의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는 랜드사이드에 위치해 있는게 좀 아쉬웠다.

 

보안검색 대기줄도 거의 없었다. 제주공항은 별도의 패스트트랙을 운영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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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사이드 입장 + 저녁식사

 

에어사이드에는 대기중인 승객들이 꽤 있었다

 

 

취침을 하고 계신 분도 있다

 

상당히 깔끔하고 청결한 느낌이었다

 

 

에어사이드에는 저녁식사를 먹을만한 곳이 딱히 없어서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를 먹었다. (푸드코트가 에어사이드에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오랫만에 먹은 롯데리아는 기억 속의 그 맛이었다. 맛있었다.

 

 

항공기 탑승

 

6번 게이트로 탑승. 프레스티지 이용객은 별도 SKY PRIORITY 레인으로 우선탑승이 가능하다

 

이코노미와는 다르게 AVOD 화면이 매우 거대했다

 

 

개인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격벽은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데 옆자리 사람이 모르는 사람일 경우 굉장히 유용하다

 

좌석 리모컨

 

큰 테이블은 노트북 작업을 하는데도 적합해보인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대한항공의 파란색 계열 인테리어가 적용된 것 같다

 

전원 콘센트가 있었고 잡지류도 있다

 

비상시에 사용하는 구명조끼는 전원 콘센트 밑에 위치

 

 

화장실은 이코노미석의 화장실과 크게 다른 것은 없었다

 

아내와 딸아이도 만끽중. 프레스티지 클래스에 어울리는 어른이 되어주기를 바란다

 

AVOD는 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그런데 비행정보에 뜨는 고도계 상태가...? 영점 조절이 필요한 듯

 

Priority Tag는 언제나 옳다 특히 A330 같은 광동체는 300명 가까이 탈 수 있으니 말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뜨더니 바로 내렸다' 라고 표현하고 싶다. 제주공항에서 이륙하고 벨트 사인이 꺼지고 다시 켜지기까지 20분도 안걸렸던 것 같다. 프레스티지 좌석을 조금 더 즐기고 싶었는데 제주도는 생각보다 가까웠다. 광주 상공을 지날때 쯤 착륙준비 안내방송이 나왔고 외투를 돌려줬다. 언젠가는 국제선에서도 이용해보고 싶다.

 

 

 

 

마치며

 

좋았던점

 - 이코노미와는 차원이 다른 좌석, 훌륭한 AVOD

 - 직원들의 친절한 대응

 - 체크인부터 수하물 픽업까지 모든 절차가 우선처리됨

 

아쉬웠던점

 - 기내식이 나오지 않음 (간단한 과자류라도 주면 좋지 않을까)

 - 주류 미제공

 - 국내선 라운지는 구색만 갖췄지 굳이 갈 이유를 못느낌

 - 좌석에 다소 더러움이 남아있음 (경년열화에 의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운이 좋게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유상발권할 경우 15~20만원 정도가 필요한 좌석인데 1시간 남짓한 탑승에 이정도 금액을 태울 수 있을까? 하면 아직은 지불할 용기가 없다. 일본의 JAL, ANA에서도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라운지, 기내식,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이코노미와 많은 차이를 두고 있는것을 보면 대한항공의 국내선 프레스티지 이용 경험은 아주 만족스럽다고 하기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다면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참고로 김포-제주간 국내선은 델타 마일리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편도 5,000마일(프레스티지 6,000마일)로 대한항공과 동액이다. 한일노선은 대한항공의 반액인것을 생각하면 메리트가 많이 떨어지기에 굳이 델타 마일을 사용할 이유는 없을 것 같다.

 

 

FYI 비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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