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 CJU / 1930
도착 : GMP / 2040
편명 : KE1312
기종 : A330-300 (HL8025)
날짜 : 2024년 12월 27일 금요일
좌석 : 프레스티지 클래스
제주에서 김포로 복귀할때 탑승했던 플라이트의 경험을 짧게 남겨본다. 금요일 저녁 시간대라 좌석 여유가 꽤 있었는데 운이 좋게 프레스티지 클래스 마일리지 좌석이 남아있어서 예약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유상으로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기에...
공항 체크인 & 보안검사
제주공항은 항상 사람이 많은 이미지가 있는데 이날은 그나마 좀 한산했던 것 같다. 대한항공 카운터에 프레스티지, 일반석 모두 대기줄은 없었다. 운이 좋게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할 수 있었기에 프레스티지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했다. 제주공항의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는 랜드사이드에 위치해 있는게 좀 아쉬웠다.
보안검색 대기줄도 거의 없었다. 제주공항은 별도의 패스트트랙을 운영하지 않는다.
에어사이드 입장 + 저녁식사
에어사이드에는 저녁식사를 먹을만한 곳이 딱히 없어서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를 먹었다. (푸드코트가 에어사이드에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오랫만에 먹은 롯데리아는 기억 속의 그 맛이었다. 맛있었다.
항공기 탑승
결론부터 말하자면 '뜨더니 바로 내렸다' 라고 표현하고 싶다. 제주공항에서 이륙하고 벨트 사인이 꺼지고 다시 켜지기까지 20분도 안걸렸던 것 같다. 프레스티지 좌석을 조금 더 즐기고 싶었는데 제주도는 생각보다 가까웠다. 광주 상공을 지날때 쯤 착륙준비 안내방송이 나왔고 외투를 돌려줬다. 언젠가는 국제선에서도 이용해보고 싶다.
마치며
좋았던점
- 이코노미와는 차원이 다른 좌석, 훌륭한 AVOD
- 직원들의 친절한 대응
- 체크인부터 수하물 픽업까지 모든 절차가 우선처리됨
아쉬웠던점
- 기내식이 나오지 않음 (간단한 과자류라도 주면 좋지 않을까)
- 주류 미제공
- 국내선 라운지는 구색만 갖췄지 굳이 갈 이유를 못느낌
- 좌석에 다소 더러움이 남아있음 (경년열화에 의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운이 좋게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유상발권할 경우 15~20만원 정도가 필요한 좌석인데 1시간 남짓한 탑승에 이정도 금액을 태울 수 있을까? 하면 아직은 지불할 용기가 없다. 일본의 JAL, ANA에서도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라운지, 기내식,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이코노미와 많은 차이를 두고 있는것을 보면 대한항공의 국내선 프레스티지 이용 경험은 아주 만족스럽다고 하기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다면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참고로 김포-제주간 국내선은 델타 마일리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편도 5,000마일(프레스티지 6,000마일)로 대한항공과 동액이다. 한일노선은 대한항공의 반액인것을 생각하면 메리트가 많이 떨어지기에 굳이 델타 마일을 사용할 이유는 없을 것 같다.
FYI 비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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